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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품 환경성 표시·광고 제도안내

Home > 제품 환경성 표시·광고 정보 > 제품 환경성 표시·광고 제도안내
> 현황 및 관리 정보제공담당자
  • 성명임진선
  • 전화번호02-2284-1946
  • 이메일jsyim@keiti.re.kr

환경성 표시·광고의 현황

2012년 한국소비자원이 국내 시장에 출시된 제품을 조사한 결과, 조사 대상 제품의 46.4%가 허위·과장 표현을 하거나 중요 정보를 누락하는 등 부당한 환경성 표시·광고를 하고 있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.(한국소비자원 2012, 녹색표시 그린워싱 모니터링 및 개선)

부당한 환경성 표시·광고로 인한 피해

부당한 환경성 표시·광고는 건강과 안전을 위해 친환경제품을 구매하려는 선의의 소비자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. 또한, 친환경제품을 생산·유통하는 기업에게도 경제적 피해를 주는 것은 물론이고, 기업의 친환경제품 생산·유통 의지를 꺾어 친환경제품 시장질서를 교란시킬 수 있습니다.

환경성 표시·광고의 관리

「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」 개정 및 제도 개선을 통하여 친환경으로 위장한 제품을 감시하는 한편 친환경제품을 생산·판매하는 기업을 성실히 지원하여 공정한 친환경 시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부당한 환경성 표시·광고 제품이 시장에 만연하여 혼란을 야기시킬 수 있으므로 친환경제품에 대한 신뢰도 제고를 위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, 친환경기업의 피해방지를 위해 부당한 환경성 표시·광고 제품을 시장에서 추방하는 절차를 통해 시장질서를 확립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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